[주의사항] 1. 구글드라이브에서는 압축파일을 풀 때 한글이름 파일이 원활하지 않아서, 문제파일은 압축하지 않고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. 불편하시더라도 파일을 하나씩 다운 받아서 학습하시기 바랍니다.

2. 다운로드받을 때 파일이름을 바꾸면 같은 파일을 여러번 받게 될 수도 있으니, 되도록이면 파일이름을 바꾸지 마시기 바랍니다.

3. 문서는 PDF파일로 변환되어 있습니다. 보통은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만, 혹시 파일을 열수 없으면 - [WindowsPC용 정품 링크] https://get.adobe.com/kr/reader/ - PDF문서를 보기 위한 PDF뷰어 프로그램 설치 링크(Adobe사의 정품 무료 사용) 을 설치하시면 됩니다. 무료 정품파일이 설치됩니다.

4.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블로그로 바로 이동하려면 - https://fermatis.blogspot.kr/ 로 가시면 됩니다. 그러나 블로그를 아직 잘 정리하지 못해서 파일을 찾는 것이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.

5. 휴대폰에서도 다운 받을 수 있는데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Adobe Acrobat Reader 를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.

6. 종이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다음 인쇄할 때 답지까지 인쇄되지 않도록 페이지를 설정하고 인쇄하시기 바랍니다. 또한 양면인쇄가 가능한 프린터에서는 양면인쇄를 하시기 바랍니다.

 

[2020년 06월 12일 업데이트]
단원평가와 서술형에대한 문제와 풀이를 업데이트 했습니다. 
아이들이 다운받아 푸는 것보다는 부모님이 다운받아 인쇄해 주는 것이 스스로 공부하고 확인하는데 더 효과적입니다.
특히 부모님이 채점해주시고 틀린 문제를 함께 해결하면 더 좋습니다. 

 

분수 1교시

똑같이 나누어진 것은 크기와 모양이 같고, 서로 겹쳐 보았을 때 완전히 포개어집니다.

전체와 부분의 크기 : 부분의 크기는 전체를 똑같이 둘, 셋, 넷 ……으로 나눈 것 중 몇인지 알아봅니다.

 

분수 2교시

분수를 어떻게 읽는지 알아보고,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을 공부해 봅시다. 

 

분수 3교시

부분을 보고 전체 알아보고, 분모가 같은 두 개 이상의 분수의 크기를 비교해 봅니다. 

분모가 같으면 분자끼리 크기를 비교한답니다.

 

소수

소수 알아보기, 색칠한 부분을 분수와 소수로 나타내기, 연필의 길이는 몇 cm인지 소수로 나타내기, 그림을 보고 소수로 나타내기, 0.7과 0.4의 크기 비교

==소수의 크기 비교== 
① 소수점 왼쪽의 수가 클수록 큰 수입니다.
② 소수점 왼쪽의 수가 같으면 소수점 오른쪽의 수가 클수록 큰 수입니다.

 

 

 

6단원 분수와 소수 단원평가 제01회

6단원 분수와 소수 단원평가 제02회

6단원 분수와 소수 단원평가 제03회

6단원 분수와 소수 단원평가_서술형_문제

6단원 분수와 소수 단원평가_제01, 02, 03회_(해답)

6단원 분수와 소수 단원평가_서술형_해답

 

 

 

+ Recent posts